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립대구박물관

과거와 현재를 잇는 곳 국립대구박물관

보도자료

국립대구박물관 ‘2024년 청룡의 해 기념 설맞이 문화행사’ 개최

작성자권한구  조회수303 등록일2024-02-02

국립대구박물관

‘2024년 청룡의 해 기념 설맞이 문화행사개최


립대구박물관(관장 김규동)2024년 청룡의 해 기념 설맞이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2024년 국립대구박물관 설맞이 문화행사는 청룡의 해를 기념하여 설 명절 연휴를 맞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휴식과 치유가 있는 다채로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먼저, 29일과 211일에 <청룡 문화재 삽화 칠하기(일러스트 컬러링)> <청룡 복주머니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청룡 문화재 삽화 칠하기(일러스트 컬러링)> 체험은 올해 관람객 휴식공간(가칭 ()(room)”, 영상과 음악을 겸비한 문화체험 휴식 공간)으로 개편 추진 중인 세미나실에서 고요한 영상, 분위기 있는 조명 및 음악과 함께 12개의 국립대구박물관 상징 동물 캐릭터 중 하나인 용용이삽화와 국립대구박물관 소장 보물 금동 당간 용두삽화를 색칠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청룡 복주머니 만들기> 체험은 용의 상서로운 기운을 담은 청룡 모양의 빨간 복주머니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며, 체험객은 직접 만든 복주머니 가방을 메고 돌아갈 수 있다. 또한 방문객은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체험 공간에서 자유롭게 영상과 음악을 감상하며 박물관에서 머무름에 대한 새로운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국립대구박물관 중앙광장에서는 대형윷놀이, 활쏘기, 널뛰기, 제기차기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을 운영한다. 민속놀이는 29일부터 212일 대체공휴일까지 운영한다.

 

설맞이 문화행사는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운영하며, 체험활동 재료는 무료로 1일 선착순 700개가 준비된다. 현재 성황리에 진행 중인 국립대구박물관 특별전나무에 새긴 마음, 조선현판은 설 연휴가 끝나는 212일까지 진행되므로, 설 연휴 기간 중 국립대구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은 아름다운 조선현판 이 주는 신년의 깊고 그윽한 메시지들도 놓치지 않길 바란다. 설 당일(2.10.)은 휴관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박물관 누리집(http://daeg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