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립대구박물관

과거와 현재를 잇는 곳 국립대구박물관

보도자료

국립대구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새롭게 엽니다! ‘알록달록 우리 옷’을 주제로 한 어린이 체험공간

작성자권한구  조회수671 등록일2023-12-18

국립대구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새롭게 엽니다!

-‘알록달록 우리 옷을 주제로 한 어린이 체험공간 -


국립대구박물관(관장 김규동) <어린이박물관>이 12월 19()부터 새롭게 문을 엽니다기존 우리문화체험실 <아롱다롱방>을 전면 개편하였으며,‘알록달록 우리 옷을 주제로 합니다국립대구박물관에 전시된 우리 옷과 쓰개꾸미개 등을 다루어어린이박물관에서 체험한 후 전시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어린이 옷은 색동저고리처럼 특별히 알록달록했습니다알록달록한 색이 나쁜 기운을 물리친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이 옷에 담겨 있습니다지금으로부터 이천 년 전의 허리띠고리부터 조선시대의 옷이나 쓰개, 1900년대의 장신구까지 살펴보며 나의 옷이나 모자와는 어떻게 다른지 생각해보고 미래의 옷을 상상해 볼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체험공간은 총 7개의 소주제로 이루어져 있으며우리 옛 옷의 쓰임을 생각해보고 옷의 색을 발견하며 옷의 무늬를 살펴보도록 하였습니다또 옷을 직접 이미지로 만들어 보기도 하고옷자락 미끄럼틀을 즐겨보며꾸미개와 쓰개를 장식해보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초등학생 이하의 어린이는 누구나 온라인 예약 후 이용 가능하며,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정시에 입장하여 50분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별도의 입장료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