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립대구박물관

과거와 현재를 잇는 곳 국립대구박물관

보도자료

국립대구박물관 누리집 새단장 반응형 웹, 온라인박물관 등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

작성자권한구  조회수71 등록일2023-01-18

국립대구박물관 누리집 새단장

반응형 웹, 온라인박물관 등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


국립대구박물관(관장 직무대리 장용준)이 새롭게 개편한 누리집(홈페이지)을 선보였다.

새 누리집은 반응형 웹사이트로 국민들의 모바일 서비스 이용이 확대됨에 따라 이용자의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SNS 간편 로그인 기능을 새롭게 도입해 회원가입 절차없이도 간단한 본인인증으로 관람, 교육, 문화행사 예약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여기에온라인 박물관(VR)’콘텐츠를 새롭게 도입하여 박물관을 직접 방문없이도 전시실을 비롯한 박물관의 내·외부 시설, 전경을 360도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국립대구박물관의 소장품과 국가지정문화재를 누리집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다.

특히 관람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예약시스템을 전면적으로 개선하였다. ‘예약 모아보기화면으로 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전시관람, 교육, 문화행사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했다. 예약 취소 또한 바로 가능하다.

국립대구박물관은 누리집 개편을 기념해 117일부터 3114일간 누리집 새단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립대구박물관 공식 인스타그램의 누리집 개편 이벤트 게시글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박물관 누리집(http://daeg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